Mobile Suit Gundam - Haro
がらくた
첫 최애캐 솜 인형 개인 제작 총 정리
情報

때는... x개월 전 한 지인이 솜 인형을 만들고 싶다는 이야기를 계기로 시작된 제작.. 

예전부터 꼭? 최애캐 솜 인형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마음은 있었지만 이렇게 시작하게 될 줄은.. 

저의 지인이 중국 수주라는 걸 맡겨본 적이 없어서 제가 모 이유로 중국 수주를 자주해서 

잘 아는 김에 지인의 솜 인형 제작도 한번 찾아보자 식으로 도와주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그 지인은(밴드를 파고 있음) 오타쿠들이 못생겼거나 캐릭터 기반 동물 인형에 환장하는 것처럼 

하찮은 것을 만들려고 했으나 비용상이나 갯수 상 결국... 제작을 실패하고 (도안도 만들었다는사실..)

되려 과정 중 제가 더 만들겠다는 마음에 ㅋㅋㅋ 찾아놓은 샵주에게 인형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만들 저의 솜 인형은 바로 건담 오타쿠에게는 .. 우주세기 굿즈가 누구보다도 귀하다는 걸 아십니까?

인기와 다르게 반다이는 비우주세기 굿즈 말고는 우주세기의 굿즈를 눈꼽만큼 잘 내주지 않습니다. 

개빡칩니다 당연 그럴만한게 팬층 연령이 달라도 많이 다르기 때문... 

 

반다이 경우  넨도로이드를 제작하는 굿스마일과는 저작권 문제로 당연.. 진짜 서로 협찬아님

건담 파일럿 친구들의 넨도로이드가 나올 가능성도 없거든요 

그래서 인형이나 넨도 뭐 이런거 아무것도 .. 못생기거나 너무 오래된 중고밖에 없습니다 ㅠㅠ.ㅠ 

그래서 그냥 제가 만들었어요 ㅋ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암튼 제가 만드는 캐릭터는 바로

이 갈색감자미남 아무로 레이와 그 뒤에 킹 받는 금발남 샤아 아즈나블입니다.. 

 

바디 도안 출처를 까먹었습니다.... ㅈㅅ합니다

 

특히나 제가 좋아하는 버전은 역습의 샤아 인데요 

배포된 도안을 통해서 나머지 머리와 눈.. 특징들을 세세하게 직접 그려 이 도안대로 제작을 부탁했습니다. 

보통은 커미션으로 맡기시던데 저는... 남에게 맡기면 불만족이 많은 사람인지라

차라리 망해도 제 손에 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도안 그리기 꿀팁을 남기고자 한다면.. 일단 캐릭터 뒷 머리는 왠만하면 잘 해주지 않고요

앞머리가 있는 캐릭터 일수록 더 예쁩니다.. 색상은 주로 진하고 확실한 편이 좋고

다양한 색 보단 단순한 색상이 오히려 제작을 잘 받아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눈은 좀 크게 그리세요 눈코입 간격이 좁은 편이 나중에 봉제 후에 더 잘 나옵니다. 

 

도안 그린 대로 몸에 상처까지 부탁은 했으나 결과물은 샤아 아즈나블의 이마 상처만.. 해주더라구요 아쉽 ㅠ.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ㅎㅎ 아무로의 팔 상처와 샤아의 이마상처는 참.. 연이 깊습니다.. 

tmi 나발 ㅈㅅ합니다 인형 제작 얘기로 진행 할게요 

대충 15센치 인형으로 2개 제작 부탁한다는 말과 하나당 250위안이야 하는 샵 주

 

먼저 저는 제가 찾아둔 샵 중에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했어요 물론 작업물 리뷰는 본 상황이고 

대부분은 만족하는 반응이 많았답니다.. 그리고 대부분 솜 인형을 제작 할때 위챗으로? 개인샵에 연락해서

솜 인형을 제작 부탁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각보다 먹튀도 심하고 작업물 수정 추가비용 등등.. 

이런걸로 단점이 크다는 말이 많아서 저는 타오바오에서 하는 샵에 강제 환불도 가능 할 수 있도록 

비교적 안정적인 거래를 할 수 있게 타오바오 앱 채팅으로 진행했습니다. 

 

타오바오 앱이 무엇인지 회원가입이나 구매 등 방법은.. 검색해도 많이 나오니 따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ㅎ^^

 

 

안전하게 500위안(한국 돈 100587원) 을 결제하고 도안을 보낸 얼마 안되어서 한 3일만에? 

엄청 빠르게 디지털로 제작되고 있는 인형 도안을 받았습니다.. 저 도안 토대로 인형을 만들겠다는 말입니다. 

저는 당연히 처음 제작하는 거라 오 이대로 좋아요 하고 ~ 넘겼고

뒤로 자기들이 알아서 실 색깔을 지정해도 되겠냐는 말에 오 해달라 했고 

자세히 어떤 실 색을 썼는지 메모는 물론 털도 지정해달라해서 여러 의견들을 듣고 털을 지정했습니다.. 

 

여기서 제가 꼭 말씀드리고 싶은건  잘 만들어진 솜 인형 도안과 잘 비교해서.. 의견을 제시하시길 바랍니다

이제와서 드는 생각은 아무로는 만족이 드는데 샤아의 인형은 앞머리가 없다보니 

실물 확인 상 얼굴 간격에 비해 조금 눈이 작게 나온게 아닌가 싶어요 ㅠ.ㅠ 

그렇다고 맘에 들지는 않았고 일단.. ^^ 

 

이후 두 인형의 실 바늘 작업까지 끝난 결과물을 보내주는데

아무로는 당연 마음에 들었으나 샤아 아즈나블의 눈썹이.. 색깔차이가 나니 저에겐 별로라고 느껴지더라구요 

당연히 이 샵은 무료 수정이 1번 정도는 가능하기에 실 색 교체를 부탁드렸고 

하루만에.. 교체해서 보내주셨습니다.. 진짜 개빠르네요.. 

 

 

중국 연휴가 껴서.. 한 3주 정도만에? 드디어 연락이 왔고 다 완성된 인형 사진을 확인하고! 

샵주가 아이디 가리고 작업물을 올려도 되냐는 말에 당연하지! 하며 제작된 인형을 드디어 수령받았습니다 ㅠㅠ 

생각보다 너무 귀엽게 나와서 당황했어요... 

 

어떤가요 도안이랑 많이 비슷하지 않나요? 아무로 머리는 옆머리가 조금 긴 것 같아 수령하자마자 컷팅을 하고.. 

샤아는 생각보다 ㅋㅋㅋ ㅋ앞머리가 없는 친구다 보니 좀 웃기게 나오긴 했지만 나름 보면 볼수록 정들어 버렸습니다.. 

첫 솜 인형 제작에 만족감 매우 들었고 인형이 생각보다 엄청 딴딴해요.. 여기서 더 놀램.. 뼈라도 넣을 걸 그랬나 후회 

 

아무튼 이제 이 인형을 받을려면 중국에서 한국에 오기 위해 대리로 받아 한국으로 보내 줄 배대지가 필요합니다.

배대지는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꿀직구닷컴이라는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여기보다 더 싼 곳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아주 몇년동안 계속 쓰고 있네요  

배대지에는 배송대행신청을 눌러 해당 상품의 구매내역을 그대로 옮겨 신청하면 되구요 

샵에서도 당연 배대지 주소로 알려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배대지 홈페이지에도 잘 나와 있어요 

 

아무튼 이 모든 사항을 잘 마치면! 무사히 집에 솜 인형이 도착하게 됩니다. 

 

짜잔~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더 괜찮지 않나요? 

혹시나 이 샵 제작 주소가 궁금하실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이 정도 퀄리티도 만족하시는 분들은 꼭 애용해보시길.. 

 小星星玩偶定制 

 

바로 구매하시지 마시고 일단 판매자에게 문의 후 인형의 견적을 자세히 들어보신 뒤에 결제하세요! 

반응형
機動戦士ガンダム 逆襲のシャア
動画
https://youtu.be/ExRyefxEYG4
잡동사니
잡동사니

오토메·미연시·BL·GL게임 ·건담·그림

게임과 그림을 하며 건담을 좋아합니다